반응형

 

 

20201 수능 디데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는 많은 수험생들이 힘든 한 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수능을 대비해 스트레스 없애는 팁 5가지만 알아보겠습니다.

 

수능 스트레스 없애기

아무래도 장시간 공부를 할텐데요. 무엇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건강도 챙겨야 하지만 스트레스도 관리를 해야 합니다.

 

1. 체크리스트 작성하기

시간에 쫓기다 보면 마음이 급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해야 할 건 많은데 조바심이 나는 건 어쩔 수 없는 현상입니다. 체크리스트(목록)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너무 많은 걸 해야겠다는 욕심보다는 꼭 해야 하는 것, 자신이 약한 것 등을 정해서 목록을 작성해보세요.

 

 

 

하나의 과제를 완료할 때까지는 다른 건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빨리 끝내고 다른 것도 해야 하는데..라는 생각을 하면 집중력이 떨어지게 되므로 역효과가 생기게 됩니다.

 

 

2. 하나에 집중하기

첫 번째 체크리스트 작성하기와 비슷한 내용입니다. 재미없거나 하기 싫은 내용일 경우 장시간보다는 짧게 집중해서 보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오래 붙들고 있게 되면 오히려 집중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3. 긍정적인 마인드

공부뿐만이 아닌 모든 일에 긍정적인 생각으로 임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는 습관을 들이세요. 자신감이 생깁니다. 자신 없는 내용을 공부하더라도 스트레스 지수가 더 낮고 실패를 하더라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무언가 잘 풀리지 않을 때 명상, 산책, 음악 등을 통해 현 상황을 통제해보세요. 긍정적인 생각은 많은 것들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4. 수면의 질 높이기

7시간의 잠이 최적의 수면 시간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수험생의 입장에서 7시간의 수면은 불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면에는 렘수면과 논렘수면의 수면단계가 있습니다. 수면 단계를 알면 짧은 시간을 자더라도 숙면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수면단계를 알기 전에 더 중요한 것은 취침 전에는 전자기기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수능 디데이 동안만이라도 실천해보심이 어떨까요?

 

 

5. 면역력 높이기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은 숙면도 있지만 무엇보다 잘 먹는 것입니다. 수능 디데이 전까지는 기름진 음식보다는 과일과 야채의 섭취를 늘리고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는 최대 적입니다. 공부하는 동안 스트레스가 없을 수는 없기 때문에 자신의 스타일대로 풀어야 합니다.

 

수능 d day 시작되었습니다. 남은 기간 동안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할 때입니다.

 

알바 수습기간 급여 모르면 당해요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나는 증상 5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