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고 귀여운 강아지를 보면 사람이 먹는 음식을 생각없이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맛있는 음식, 간식거리지만 강아지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금지 음식

 

 

우유

매일 아침마다 한잔씩 마시면 건강에 좋다는 우유를 강아지가 마시게 되면 소화를 못해 구토를 하거나 설사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유당(milk sugar)때문이라고 합니다. 펫 전용 우유를 주면 됩니다.

 

요리에 사용한 뼈

강아지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뼈 혹은 뼈에 붙어있는 살점을 보면 강아지 주면 잘 먹겠다라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생뼈가 강아지의 영양에 좋은 음식이라는 의견도 있지만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또한 작은 뼛조각이 기관의 손상을 가져올 수도 있으며, 요리에 사용된 뼈에는 다양한 재료(MSG, 마늘 등)가 함유되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징어

다소 의외이기는 하나 오징어 역시 금지 음식입니다. 잘 씹어 먹을 순 있겠지만 몸 속으로 들어갔을 경우 체내 수분으로 인해 오징어가 불어 소화불량(위장 벽에 붙을 수 있음)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오징어를 씹는 동작들이 치아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을 했는데 아니었네요.

 

 

초콜릿

스트레스 받을 때 주로 먹는 달달한 초콜릿 역시 강아지들에게는 위험한 음식입니다. 카페인이 혈압을 상승시키고 구토나 설사, 심하면 발작의 증세를 보이기도 하고, 심지어는 최악의 상황을 야기시킬 수도 있다고 하니 초콜릿 만큼은 주의를 해야겠습니다.

 

포도는 급성신부전증을 불러 올 수 있으며, 양파는 적혈구를 파괴시켜 빈혈을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별것도 아닌 것같은 음식들이 강아지들에게는 치명적인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저 역시 이번에서야 알게되었는데요. 이쁘다고 아무 음식이나 주지 말아야 겠습니다.

 

알코올

강아지에게 술을 먹이는 경우는 거의 없겠지만, 가끔 동영상으로 볼때가 있습니다. 사람은 해독 작용이 가능하지만, 강아지는 독성 성분으로 작용합니다. 심하면 구토와 발작으로 인해 혼수상태에 빠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을 알아보았는데요. 반려동물을 키울때에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