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시간에 블로거의 입장에서 불필요한(성인용, 외국어)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확실히 이런 수고를 해주니 클릭률이 늘어나는건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전 초보 블로거이기에 노하우를 말씀드리기가 쑥쓰럽기는 하지만, 초보자분들이 한번씩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쓰고 있는데요. 순서를 생각하지 않고 뒤죽박죽으로 쓰고 있는걸 매번 쓰면서 느기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애드센스 전업에 대한 생각을 풀어보고자 합니다.




애드센스란!


구글의 광고플랫폼으로 티스토리 유저들에게는 사막의 오아시스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N이버에서 티스토리로 넘어온 이유가 바로 높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인데요. 일일 수천명의 방문자가 있는 N사의 그것을 버릴때 아들을 군대에 보내는 부모의 심정이랄까요? 그런 슬픔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1,2위 포털에 미운털이 박혔는지 통누락의 달갑지 않은 선물을 받고 어떻게 응급처치를 해야할지 한달이 넘게 고민만 하고 있는 중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가능할까?


애드센스는 유튜브나 블로그(사이트)를 통해 수익창출이 되기에 많은 블로거들이 전업으로 부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과연 수익이 날까? 나도 해볼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n이버에서 카페에 가입하시면 굉장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적게는 몇만원에서 많게는 수천만원에 이르기까지 수익분포도 다양한데요. 직장생활을 하면서 애드센스를 하는, 즉 부업으로 하는 분들은 직장월급 이상의 수익을 목표로 하실 것이고, 전업으로 뛰어들었다면 더 많은 숫자를 목표로 진행할 것입니다.



애드센스에 섣불리 올인하지 말자


결론을 먼저 얘기하자면, 경제적인 상황이 좋지 않다면.. 자산이 거의 없다면 애드센스를 전업으로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업을 예로 들면, 가게나 홈페이지가 알려지기 전까지 수입이 많지 않아 적자의 생활이 장시간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입니다. 애드센스를 하기 위해서는 승인도 나야하고 블로그도 어느정도 최적화가 되어야 하고.. 때에 따라서는 강의도 들어야 할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인고의 시간이 지나야 수익상승의 그래프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2018 최저시급과 함께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2018 최저시급이 7,530원인거는 아시나요? 나이에 따라 처한 상황에 따라 개인마다 액수(월 목표금액)의 차이가 있겠지만 애드센스는 결국 돈을 벌고자 하는 것입니다. 물론 수익에 앞서 재미를 붙여야 오랫동안 할 수 있다는 전제가 있습니다. 난 애드센스를 주업으로 할거야라고 계획을 세웠더라도 초보의 경우에는 직장이나 아르바이트와 충분히 병행해서 할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시간당 만원까지 올린다고 하죠.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다면 애드센스 전업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거북이처럼 천천히 완주하는 것이 좋다라는 생각입니다.


지금은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예전에 비해 굉장히 까다롭다고 합니다. 미리미리 준비(승인)하는 것이 엄청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간략히 저의 생각과 다른 분들의 얘기와 함께 애드센스 전업에 대해 얘기를 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