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름에는 신발만 신고 있어도 발바닥에 땀이 많이 납니다. 양말을 신지 않고 운동화나 구두를 신는 이들도 꽤 많던데요. 유독 땀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공포를 넘어 스트레스 수준으로 다가올지도 모르겠습니다. 


[관련글] 2017/07/20 - [Information/건강] - 여름철 발관리하는 방법 4가지



통풍이 잘 되는 슬리퍼를 신고 다닐수만은 없는 노릇, 오랫동안 땀을 지닌 채 운동화나 구두를 신고 있게 되면 자신의 발에도 안좋지만 신발에서 발냄새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지인이나 회사동료들과 식당을 이용하게 된다면 민망함과 곤란함을 동반하게 되는데요. 신발에서 냄새가 나면 쉽게 제거되지도 않기 때문에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신발냄새 없애는 법


신발에서 냄새를 줄이는 방법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신의 신발에서 냄새가 심하게 난다면 속는셈치고 한번 해보세요.


동전 활용하기



컴퓨터나 냉장고에 구리동전을 놔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개의 동전보다는 다량의 동전을 신발에 넣어두면 냄새를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백반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사용해보세요.



귤 껍질 활용하기



9~12월이 제철시기인 귤을 신발속에 넣어두는 것인데요. 이때 넣어둘 건 껍질입니다. 귤 껍질도 좋지만 오렌지 껍질도 신발냄새를 없애는 법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녹차잎 깔기



신발냄새 제거에 좋은 또 하나의 방법은 녹차잎을 신발창 밑에 넣어두면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말을 신자



신발냄새의 원인 중 하나가 스타킹이라는거 아시나요? 스타킹보다는 땀 흡수에 좋은 양말이 좋습니다. 가급적이면 맨발로 신발을 신지 않아야 합니다.



신발은 두개이상


신발을 하나만 신고 다니시지는 않겠죠? 신발냄새, 악취를 심하게 만드는 결과를 초래하는 것으로 최소 두개이상의 신발을 번갈아 가면서 신어주는 것이 냄새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발냄새는 남자뿐만 아니라 여성들에게도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조금만 노력을 하시면 내 발 냄새를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